본문 바로가기

광고 생각/마케팅 사례

[마케팅전략]스포츠를 후원하라! 후원마케팅

 

(기사원문보기)

 

넥슨이 박지성이 뛰고 있는 프리미어리그의 퀸즈파크레인저스(QPR)을 공식으로 후원한다고 합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박지성이 주장으로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퀸즈 파크 레인저스 FC의 홈구장

'로프터스 로드 스타디움 '에서 조인식을 갖고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넥슨은 2012-2013 시즌 동안 QPR의 공식 후원사로서 게임 부분 내 독점적인 마케팅 권리를 갖게 됐다.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 (이하 FIFA 온라인 3)’의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하네요

넥슨은 홈 경기장의 전광판 광고 등에 'FIFA 온라인 3'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게 되며

 QPR 구단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게임 안팎에서 전개해 나간다고 합니다.


넥슨 서민대표는 "'FIFA 온라인 3'의 [각주:1]홍보 모델이기도 한 박지성 선수가 주장으로 뛰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팬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QPR 구단을 후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QPR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FIFA 온라인 3'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QPR의 필립 베어드 대표는 "한국 최고의 게임 업체인 넥슨과 스폰서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

이번 시즌 좋은 성적으로 한국 팬들에게 보답하겠다"고 화답했다고 하네요 ^^

 

 

 

 


이렇게 기업들은 스포츠구단과 스포츠 선수를 후원하며 마케팅을 많이 하는데요

다른 후원들도 조금 알아 볼까요?

가장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의 첼시 후원입니다.

EPL경기에 파란색에 삼성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뛰는 첼시 경기를 보때마다

전세계 사람들에게 파급력이 대단 할 꺼라고 생각하며 경기를 보게 된답니다.

전세계인들이 좋아하는 축구!

특히 EPL에 브랜드 이미지를 노출 시키면서 유럽 국가 판매량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인기있는 종목에만 후원을 하느냐구요?

비인기 종목에도 후원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

 

최태원 회장의 취임에 맞춰 유소년발굴과 저변확대 사업추진 목적으로 ‘한국핸드볼발전재단’을 창립했습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핸드볼 장기발전 방안 수립 지원, 유소년 꿈나무 육성 및 장학사업 등이 있는데요.

 이외 핸드볼 확산캠페인과 국민참여운동 기획 등 핸드볼 홍보를 위한 재단 차제사업도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이 밖에도 핸드볼 꿈나무에게도 매년 일정금액의 장학금을 지원해

 핸드볼 유망주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핸드볼에 전념하도록 기틀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기업들은 스포츠를 후원하면서 브랜드를 알리거나

후원으로 노출이 되어 사회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도 합니다.

기업들은 홍보효과를

선수들은 더 좋은 환경에서

우리들은 좋은경기력을 볼 수 있는 모두들 즐거운 마케팅이 아닐까요?

 

 

 

  1.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글로벌 히트작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차세대 기술력의 도입을 통해 한층 향상된 게임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