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issue/Celebring PR

[연예인PR] 강동원,김태희 - 프렌치 카페

 

 

커피믹스 시장에서 맥심과 테이터스 초이스에 뒤쳐져있던

남양유업의 '프렌치 카페'가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커피믹스 시장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번 성공 전에 커피 믹스 시장에 뛰어들었을 때 실패한 경험이 있는 남양유업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성공 시킬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강동원'과 '김태희'를 이용한 마케팅에 있다.

 

연예계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인식되어지는 강동원과 김태희를 모델로 기용하면서

프렌치 카페의 이미지도 고급스럽게 하는 상승효과를 보았는데,

여심을 흔드는 강동원과 남심을 흔드는 김태희에 맞춰 광고 타겟을 2,30대에 설정하여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 화려한 비주얼을 가진 광고 모델 강동원과 김태희를 제품 박스에 이미지를 담으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더 불러 일으킨다.

 

 

 

 

11.08.24. 대형마트 판매액 기준 시장 점유율(AC닐슨)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남양유업(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은 

강동원과 김태희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기 시작하고,

네슬레를 넘어서면서 동서와 네슬레의 양강구도를 깨고 시장 2위에 올라 섰다.

 

 

 

[강동원과 김태희라는 모델로 이미지 고급화에 성공한 남양유업의 프렌치 카페]

 

 

 

 

 

사진출처- 프렌치 카페 (http://www.frenchcafem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