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시간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울러 30년 간 사랑받아온 '레모나'가 차새대 국민여동생으로 자리 잡아 전 세대 남녀노소에서 사랑받고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유를 모델로 기용했다.
아이유의 특유의 밝고 상큼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레모나의 트레이드마크인 노란색의 상큼함과도 잘 어우러져 상큼하고 새콤한 CF가 나왔다는 평이 있다.
또 CM송(현 게시물의 BGM)도 직접 부르고, 또 아이유의 다양한 레모나 촬영사진을 볼수 있는 ‘레모나 스페셜 에디션’ 출시로 또 한번 많은 사람들이 아이유 앓이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 때 비타민제의 대표주자였던 '레모나'가 근 몇 년간 다른 여러가지 비타민제의 출시로 비타민제 시장에서 주춤하는 추세였는데, 대중적 인기도도 놓고, 레모나의 상큼한 이미지와 적합한 아이유를 모델로 기용하고 그에 맞는 상품광고, CM송 등의 전략은 탁월한 판단이였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수많은 분말 비타민C 제품의 출시와,, 또 약가 인하로 제약사들이 실적악화 됐었고, 매출이 주춤했던 '레모나'는 아이유의 CF가 방영된 이후에 판매량과 매출이 급증했다고 한다.
상품의 이미지에 적합한 모델을 기용하여 연예인을 이용한 좋은 마케팅의 예로, 아이유로 인해 좋은 광고 효과가 났다는 평을 할 수 있겠다.
'핫 issue > Celebring PR'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t Issue] 2012 미스코리아 진 김유미 과거 화제! (1) | 2012.07.13 |
---|---|
[Hot Issue] 로드샵 세일 & 추천 제품 (미샤, 토니모리 등) (0) | 2012.07.10 |
[Hot Issue] 같은 옷! 다른 느낌? (소희,아이유,이민정,이승기,박유천등) (2) | 2012.07.09 |
[연예인PR] 강동원,김태희 - 프렌치 카페 (1) | 2012.07.03 |
[연예인PR] 강인의 복귀, 그를 되돌아보고 그의 앞을 보면. (0) | 2012.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