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scendo'12/공익광고

[공익 광고] 독도 광고 (빵셔)

독도 [ 獨島 ]

 

독도는 현재 경상북도에 속해있는 화산섬으로, 대한민국의 가장 동쪽에 있는 우리 나라 소유의 영토입니다

 

일본과의 독도에 대한 분쟁은 항상 뜨거웠는데요

 

독도 소유권의 문제는 한국과 일본만의 문제가 아닌 국제적인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이 분쟁은 17세기 말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열띤 논쟁으로 이어졌는데요

 

너무나 당연하게도 우리의 영토인 독도를 우리땅이라고 주장해야한다는 일이 참 웃기지 않나요?

 

최근 올림픽 동메달인 한.일전에서 일본에게서 승리한 후 박종오 선수가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적힌 플랜카드를

 

들고 세레머니를 펼치는 등 대한민국 국민들의 독도 사랑은 아주 다양합니다

 

우리의 영토 독도 관련된 광고 영상을 소개해드릴께요 ^^

 

 

이 광고는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라는 단순함으로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벅찬 감동을 전해주는 광고입니다

 

첫번째 퍼즐에서 'HAWAII' 가 가로 낱말로 나오고 이어서  세로로 'AMERICA' 가 이어집니다

 

나래이션과 함께 자막에서 'This is part of America'라며 하와이는 미국땅이란 것을 보여줍니다

 

광고에서 비슷한 맥락으로 다른나라를 퍼즐로 보여주고 마지막에 'DOKDO' 가 나오네요

 

당연히 독도에 이어지는 낱말로 'KOREA'가 나오며 'This is part of Korea' 라고 합니다

 

이 광고는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와 가수 김장훈이 만든 독도 관련 영상입니다

 

낱말 하나로 가슴이 벅차오르고 뭉클해지는 감동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KTF SHOW의 독도 광고입니다

 

광고 속의 BGM과 성우의 목소리가 가슴을 울렁이게 만드네요!!!!!

 

독도의 역사적 사건을 광고로 보여주면서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점을 고찰시켜줌과 동시에

 

Show 통신사는 독도를 응원한다라는점을 보여주며 통신사를 함께 홍보하는 일석이조의 광고입니다

 

 

 

우리 나라 뿐만이 아닌 국제적으로도 독도가 한국땅이라고 광고가 되네요

 

이 광고는 미국 NBC의 '독도는 한국땅' 이라는 내용을 담은 영상 광고입니다.

 

광고의 BGM은 우리나라의 신국악단 '소리아' 의 대표 연주곡인 'In Panic' 타이틀 곡입니다

한국의 설악산, 제주도, 서울을 소개해주고 마지막 아름다운 우리의 땅 독도를 보여줍니다

 

광고 자체는 단순한 듯하고 특별함이 돋보인다고 생각이 되지는 않으나 

 

미국 NBC의 광고에 독도 관련 영상과 우리나라 신국악단의 연주곡이 어우러진 광고가 나왔다는 것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일본의 독도 관련 TV 광고입니다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부르고, 다케시마의 날을 지정하고,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는 광고하고

 

일본의 교과서에 독도를 일본땅이라고 해놓는 등 일본 아주 애를 쓰네요

 

'독도는 에도시대부터 강치 등의 어장으로 역사적으로도 일본 고유의 영토다'

 

위의 훈훈한 독도 영상광고를 보다가 일본 광고를 보니 화가 아주 치밀어오르네요 아..........

 

도대체 왜 말도 안되는 것으로 저렇게도 떼를 쓰는지 참 ..

 

 

 

우리나라의 독도 포스터 광고입니다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 말합니다 대한민국 4천 800만이 머리가 아픕니다'

 

두통약과 독도의 조화가 참 절묘하지 않나요 ? 귀엽고도 공감되는 카피입니다

 

사회적, 시기적으로도 적절한 광고 같구요 정말 일본 때문에 정말머리가 아파 두통약을 찾아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독도라는 이슈로 우리나라 국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해주었기에 이 포스터를 소개했습니다!

 

 

이 포스터 역시 타이레놀 포스터 광고처럼 자연스레 제품과 연결되네요

 

독도를 대한민국 가장 동쪽에 있는 '산' 이라고 표현하여 웨스트 우드 라는 제품의 등산복을 광고합니다

 

우리나라의 꽤 많은 기업들이 '독도'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국민들을  가슴을 뛰게 하고 독도가 우리땅이라는 것을 우리 기업도 주장한다는 것을 보여주어

 

어필함과 동시에 자 사의 특징에 맞춰 광고를 합니다

 

개인적으로 독도 관련 공익 광고를 더 많이 볼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