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생각/영상 광고

[공익광고] 물음표를 붙여주세요




OECD 국가 중 자살률 세계 1위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할에 약42명이 자살 하고 있다고 한다.

어르신부터 청년 청소년 ... 등 대한민국 자살문제가 심각 한 것 같다.
자살을 하는 사람은 혼자가 되었다는 생각에 많이 빠진다고 한다.
그러한 혼자라는 자각이 커지고 커져서 자살일는 것을 만들어 낸다.

그 사람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해주는 것
그들의 아픔에 관심을 가지는거
그들의 아픔에 공감을 하는거
그들의 아픔을 한번쯤 생각 해보는거

이러한 관심들이 그 들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느끼게 해주지 않을까

이 공익 광고를 보면서
혼자 쓸쓸히 앉아 많이 힘들어! 하는 학생에게 ? 표로 관심을 표현한다.
많이 힘들어!가 많이 힘들어?로 바뀌는 순간이다.
고민있어! 하는 가장에게는  고민있어요?가
되듯  물음표로 관심을 표현 하고 그 들의 이야기를 듣는
정말 그냥 한번 우울한 나에게 뭔 일 있어라고 물었을 때의 그 감정이
생각 나는 광고 였다.

나도 가끔 아무일 없다가도 우울해 지거나 힘든일이 겹치고 겹쳤을때
누군가의 물음이 반갑고 힘이 되었기에 
 
이 광고를 보면서 공감도 많이 했고 나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많인 관심 애정을
보여야 겠다고 생각이 드는 광고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