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생각/영상 광고

화제였던 위메프 쿠팡 디스 CF



 

위의 광고는 작년 6월 달에 화제가 되었던 현재 소셜커머스 1위 위메프 광고이다.
이 광고는 그 당시 소셜커머스 업계에 최고봉이었던 쿠팡을 디스하면서 화제가 되었었다. 
광고 속에서 구팔, 구빵,쿠팡 박스 등... 쿠팡을 연상케하는 단어와 소품 등을 쓰고, 전지현이 모델이었던 쿠팡 광고를 또한 패러디를 하면서 경쟁사인 쿠팡과 함께 WIN-WIN 효과를 거두면서 매출이 많이 올랐었다.

위메프는  SNL에서 국민 욕쟁이 동생 김슬기를 모델로 쓰면서 특유의 김슬기만의 개성을 뽐내고 상대적으로 모델료가 비싼 전지현을 모델로 세운 쿠팡 광고를 패러디하고 네이버 전면 광고를 활용하여 이슈가 되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TV 광고를 했던 쿠팡 광고의 인기마저 사로잡았다.
물론 쿠팡을 저격한 무분별한 비속어 사용과 박스를 걷어차거나
짓밟는 행동 등 도를 넘는 행동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그로 인해 노이즈 마케팅에 성공하였고 소셜 최저가 보상제와 마일리지제 등 여러가지 마케팅을 함께하여 최근 3년 만에 쿠팡을 제치고 업계 1위가 되었다.
무분별한 비속어와 특정 경쟁사를 비하하는 광고는 눈살을 찌뿌리게도 하지만, 모델의 개성을 잘 살리고 광고를 통해 노이즈 마케팅에 성공하면서 경쟁사와 다른 자신만의 마케팅을 내세워 위메프를 꾸준히 성장하게
해준 이 광고는 다른 면에서는 눈살만 찌뿌려지는 광고는 아니라고 보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