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생각/영상 광고

[영상광고] "소중한 빈자리를 채워라" AIA생명 광고 (슈프림)

방송과 동시에 유튜브에 올린 지 1주일 만에 조회수 8만 달성!

 

그리고 국내 블로그와 카페에 폭발전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AIA생명 광고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의 보험광고라 하면 보험이 가장 필요한 할아버지, 할머니 분들이 나와

 

하는 광고가 많았었는데

 

‘tvN 리얼키즈 스토리 레인보우’에 출연했던 최연소 꼬마 소년! 5살의 

 

귀여운 꼬마 아이 링컨을 8월 1일부터 새로운 AIA생명 모델로

 

세대교체를 하였습니다.

 

방송이 나온 후 링컨의 깜찍함에 폭발적인 댓글과 반응들이 있었는데요,  

 

다소 무거울수도 있는 이야기를 링컨의 센스있는 말과 행동으로

 

해학적으로 풀어 나갔던 광고 였습니다.  

 

 

이번 AIA생명 광고는 아빠의 빈자리를 채우느라 아빠 대신 일하러

 

가는 꼬마 아들이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표현했는데요.

 

새로운 모델 링컨이 모든 아버지의 하루 일상을 대변하듯

 

아침부터 출근을 준비하는 모습부터, 퇴근하고 술자리까지 가는 모습을

 

너무도 귀엽고 깜찍하게 표현했습니다.

 

아들 역을 연기한 링컨이 

 

"아빠가 출근하기전에 면도를 하는 모습,"

 

 "회사에서 프레젠테이션하며 장난치는 모습,"

 

   "바쁜 사무실에서 전화받는 모습,"

 

   "퇴근 후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우유 잔을 비우는 모습이"

 

깜찍하고 재미있어 웃음이 나기도 하지만,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 보장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이가 부모 대신에 일할 수 밨에 없다는 다소 비극적인 현실을 귀여운 링컨이 연기를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자녀를 지켜주기 위해 만에 하나 발생할지 모르는 부모님의 빈자리를 보장 해줘야 한다는 진지한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링컨의 재미있는 요소를 더한것 같은데요,

 

이와 같은 진지한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광고 뿐만이 아닌 재미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AIA생명 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실시 하고 있는 "도전!! 빈자리를 채워라!"

 

 

8월 31일 까지 진행하는 이 이벤트는

 

내 인생에서 중요한 사람의 이름을 태그하고 그 사람의 빈자리를

 

무엇으로 채우고 싶은지 재미있는 댓글을 작성하는 이벤트인데요, 총 300명 안에 든 행운의 사람은

 

스타버스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인데요,

 

무거운 주제이지만 다소 가볍게

 

재밌고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광고서 부터, 이벤트 까지

 

실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