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scendo'12/PPL

[PPL]갤럭시SⅢ vs 아이폰5, 스마트폰의 강자는?

 

 

요즘엔 대부분 스마트 폰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생활이 대부분이 인터넷과 연관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할 시 일 처리가 더욱 빠르고 편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고 계실거예요.

우리나라는 2009년 12월 80만을 시작으로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2011년 7월 11일에는 1500만을 돌파하고, 현재는 2000만을 조금 넘으며 2년안에 그비율이 70퍼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청소년들과 청년층들 뿐만아니라 요즘엔 부모님 세대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스마트 폰의 디자인이며 기능들이 기업들마다 천차만별인데요.

그래도 스마트 폰하면 국내에서는 삼성의 갤럭시S 시리즈들이, 해외에서는 아이폰이 대표적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얼마전에 삼성에서 갤럭시 SⅢ를 출시했죠!!! 삼성의 갤럭시 S시리즈는 출시가 될 때마다

주문예약이 몇 백만개를 훌쩍 넘을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어요.

적어도 한국에서는 갤럭시 S시리즈가 국민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네요. 

 

 

갤럭시 SⅢ는 6월 25일에 출시가 되어서 마블화이트페블블루!! 두 가지 색상을 선보였어요.

 

보통 남자의 색깔이라며 전자기기 같은 경우에는 블랙색상의 제품들이 시리즈별로 꼭 하나씩은 출시가 되는데

이번 삼성에서는 독특하게도 BLUE색상을 선보였어요.

블랙색상은 덕지덕지 찍힌 지문이 너무 훤히 잘 보이는 데다가 장시간 사용 시 열 받기쉬운 휴대전화라는 특성상 블랙보다는 블루색상이 더 괜찮을 것 같네요.

 

 자연의 조약돌에서 영감을 얻은 이 모양은 사람을 위한 디자인으로써 사용자에게 편안한 그립감을 느끼게 해주는 디자인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SⅢ는 기능이 사용자에게 맞춰진걸로 유명한데요.  

갤럭시 SⅢ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사람들이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갤럭시 SⅢ 의 스마트 스테이 기능!

개인적으로 저는 이 기능이 가장 신기했어요. 장시간동안 기기의 화면을 켜놓는경우 기기가 화면을 응시하는 얼굴과 눈을 인식해서 사용자가 화면을 응시하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음악을 들을때, 가사를 보거나 긴 동영상을 관람할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어질 듯 해요.

 저는 화면을 만지지않고 장시간 동안 휴대폰으로 무엇인가 봐야할 때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저절로 꺼지는 게 상당히 거슬렸거든요. 그래서 그럴때마다 화면대기 시간을 최대치로 맞춰두곤 했는데 갤럭시SⅢ를 사용하면 그런 번거로운 일은 없겠네요.

 

 갤럭시SⅢ의 S voice기능!

이 기능은 음성인식을 통해 기기를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예요. 이 기능은 TV광고에도 나오더라구요!!

주방에서 일을 하다가 음성인식기능을 사용해 음악을 재생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어요.

 멀티플레이 기능이네요. 이 기능은 갤럭시SⅢ뿐만아니라 다른 휴대전화에서도 많이 지원되는 기능이라 많이 익숙하실거예요.

동시에 여러가지 작업을 수행해야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죠.

갤럭시SⅢ의 S beam기능!

휴대전화 두 개를 서로 맞대는것 만으로도 정보교환이 가능하네요.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교환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겠어요!

           



 

위 사진이 갤럭시SⅢ의 전체적인 스펙입니다.

 

자!! 이젠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마트 폰 아이폰에 대해 소개할게요.

아직 출시되지도 않은 아이폰5때문에 벌써부터 인터넷이 들썩들썩하고 있어요.

 

아이폰 5는 올해 9월 중순즈음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인터넷 뉴스에는 다음달 12일에 아이폰 5가 출시예정이라는 기사가 뜬 상태예요.

아이폰5는 아직 출시 전이라 확정된 정확한 정보가 많지않아 글을 많이 쓰지 못하겠네요

다음달에 출시예정인 아이폰 5의 예상 디자인입니다.

아이폰을 쓰던 사람들은 아이폰만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현재는 단종된 제품인 아이폰 3gs는  작년 출시되어나온 아이폰 4와는 다르게 뒷면이 입체적으로 살짝 둥근 형태였는데요.

저렇게 뒷부분이 살짝 둥글게 되어있는 편이 그렇지않는 디자인보다 훨씬 그립감이 좋아서 기기를 사용하기에 더 편하다고 해요.

하지만 이후에 출시된 아이폰 4는 전체적으로는 애플의 기기 형태를 가지고 있는 기존 아이폰과 비슷한 형태였지만 뒷면은 완전한 평면이었어요.

그래서 아이폰 3gs를 사용하다가 아이폰 4로 바꾼 기존의 유저들이 가장 불만족스러워했던 부분이었어요.

 

두 가지 버전을 같이 놓고 보면 확연히 차이가 나는 걸 알 수 있죠?

하지만 많은 아이폰 유저들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새로 출시될 아이폰 5 역시 기존의 아이폰 4처럼 뒷부분이 각진형태네요.

 

하지만 아이폰 4와는 다르게 더 사용하기 쉽게 변화된 부분도 많아 보입니다.

일단, 외관적인 부분에서 이어폰 단자가 위에서 아랫쪽으로 내려왔고 내장 스피커도 케이블 연결 단자 양옆으로 분산되어있어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때 보다 선명한 음질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네요!!^*^/

  

아이폰 5의 가장 주목받는 점은 터치스크린패널(TSP)에 인셀’(In-Cell) 방식 을 사용했다는 것이 아닐까요?

 *인셀(In-cell) 방식 기술

  인셀은 디스플레이 내부에 ITO를 박막, 증착하는 방식이라는 점에 차이가 있다. 인셀이 온셀보다 패널을 더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는 데다 터치에 더 민감하게반응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아이폰 5는 기존 제품에 비해 얇은 제품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3를 비롯해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온 셀(on-cell)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굉장한 아이폰만의 굉장한 차별화라고 할 수있겠어요.

인 셀 방식을 사용하면 패널을 더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는 데다 터치에 더 민감하고 배터리 수명도 더 길어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폰 5 역시 기존의 아이폰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LTE지원이 안된다는 사실...ㅠㅠ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LTE기능이 지원되지 않아도 충분히 인터넷 속도가 빠르기때문에 불편한 점이 없다고 하지만, 해외에서는 아이폰에 LTE기능이 지원된다고 하더라구요ㅠ 우리나라 아이폰도 어서 발전해야할텐데 말이예요ㅠㅠ

스마트폰의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S와 아이폰!! 갤럭시SⅢ가 출시된 지 얼마안 된 지금 다음 달에 아이폰 5가 출시되면 서로에게 어떤 영양이 미칠지 궁금하네요. 스마트 폰 사용자들은 어떤 제품을 더 선호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