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PR

[4대강 관광지] Let's Lest!! 4대강 투어^0^

 

한 여름! 자전거 여행을 꿈꾸고 계시나요!?

4대강으로 떠납시다~ Go Go!!!!!!!!!!!!!  ^ 0 ^!! ♬

 

먼저 4대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형 녹색 뉴딜 사업이라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한강,낙동강,금강,영산강 등에 2012년까지 총 14조 원을 투입해 노후 제방 보강과 하천 생태계 복원, 중소 규모 댐 및 홍수 조절지 건설, 하천 주변 자전거길 조성, 친환경 보(洑) 설치 등을 추진한다는 내용으로 시작된 사업입니다.

4대강 사업을 두고 참 많은 말이 많았습니다.

자연 환경, 생태계 파괴,세계 습지 네트워크로부터 최악의 습지 그레이 상.

인력 고용, 가뭄,홍수방지.

이처럼 4대강에 대해 많은 분들의 상반된 의견이 존재합니다.

 너무 많은 말이 있었지만

4대강은 결국 완공 되었고, 최근엔 많은 분들이 4대강 시설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합니다 ^_^

 

야경이 참 아름답죠?

이곳은 한강의 3보 8경 중 가장 아름답기로 소문이난 '이포보'랍니다^_^

"생명이 깨어나는 강, 새로운 대한민국"을 모티브로 삼아 온 국민이 다같이 함께하는 즐거운 한강 등을 의미하는,

여주의 군조인 백로를 형상화하여 디자인 한 강이라고 합니다.

 

 

 

이포보의 작동 원리입니다. 홍수시엔 수문을 열고, 유지관리시엔 수질개선, 평상시엔 자연적으로 관리 수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이포보 강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낮에 이포교를 방문한 사진이에요!

솔직히 화려한 야경에 비해선 낮엔 화려한 맛이 확실히 떨어지네요!

 

이포교는 '야경'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출처-그린네이쳐 님의 블로그

 

 

 

이포보 오토 캠핑장의 모습이어요!

가족과 단란하게 야경을 감상하시고 낭만을 즐기셔도 너무너무 좋을 것 같아요ㅎㅎ

 

 

짜잔 !! 진짜 재밌을 것 같죠?

플라잉 스턴트입니다!

오포보에선 이런 레저도 즐길 수 있답니다

 

이포보의 주요 시설입니당!

자전거 도로는 4대강의 핵심요소라고 볼 수 있구요, 편한 교통을 위해 주변에 버스정류장도 있습니다!

피크닉장, 자연학습장,강변놀이터 등 아이들이 뛰놀기 적합한 장소가 아주 많아요^_^!!

소수력발전소도 있으니 견학 장소로도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포보는 남한강, 여주를 끼고 있습니다^^

이포보를 여행하실 때 , 여주를 관광하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0^

 

 


다음은 금강! 입니다ㅎㅎ

 

저는 금강의 3보 8경중 백제보를 소개하겠습니다!

 

백제보의 모습입니다~

빨간 길 보이시나요? 저것이 바로 백제보의 자전거 도로랍니다^_^

옆으론 많은 분들이 백제보 다리를 건너고 있슴다 !

 

짠 ㅎㅎ 이 분들은 자전거 동호회 분들이라고 하네요!

시원한 바람 맞으며 쌩쌩 달리시는 군요 = 3

근데 저기 뒤에 저 건축물이 뭐죠??

 

짠~ 바로 이것인데요,

'백마강 수문장' 계백 장군을 형상화한 백제의 조형물 이라고 하네요^_^

 

 

백제보 주변 캠핑 모습입니다 ^_^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아주 많죠?

 

백제보 주변 생태체험 코스의 일부인 '화양습지생태공원'이라고 합니다.

이 곳에선 철새들의 향연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기 들고 코스를 돌며 산책해보시는 것도 좋을거예요ㅎㅎ

 


다음은 '영산강' 입니다 ㅎㅎ

 

 

 

이야........

진짜 말이 필요없죠?

아름다운 야경을 갖춘 '죽산보'입니다.

영산강은 이렇게 아름다운 죽산보를 더불어,

 장춘정 등의 관광지를 갖추고 있다 합니다^0^ 

그리고 사계절 아름다운 꽃이 핀다구 하네요ㅎㅎ

 

우왕!! 죽산보 산책로예요ㅎㅎ

 

이곳은 '공도교'입니다ㅎㅎ

 

낮에 공도교를 자전거로 활보하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한눈에 봐도 자전거 도로가 발달해있죠?

'갈대밭과 탐방데크'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그게 뭔지 한 번 살펴 보았습니다 ㅎㅎ

 

바로 이곳입니다 ^_^

아까 위에서 보셨던 사진과 흡사하죠?

산책 길을 '데크'라고 부르더라구요!

산책 데크를 따라가다 보면 보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니 도시락을 싸오셔서

가족들과 단란하게 나눠 먹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네용~

 


마지막으로 낙동강입니다^0^

낙동강은 8보 12경으로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Wow  크죠!!!!

 

 

이곳은 역사가 담겨있는 '칠곡보'입니다.

칠곡보는 역사를 반영한 경관을 연출하려 노력했다고 합니다.

 

'4대강'하면 빠질 수 없는 자전거 도로 ^^

칠곡보도 빠지지 않는군요ㅎㅎ

 

낙동강의 '칠곡보'가 다른 강과의 차이점은,  구전 이야기 등을 담아 '역사테마형 스토리텔링'으로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는 점입니다ㅎㅎ

요즘 스토리 텔링이 중요하단거, 알고계시죠?

스토리텔링이 중요하지만,  좋은 관광지가 있어야 사람들이 찾겠죠!

낙동강은 큰 규모만큼 주변에 좋은 관광지도 아주 많다는 것!!

 

 

창녕 우포늪

출처-비바리의 숨비소리

 

주남저수지

출처 - 부산사인맨

 

이처럼 칠곡보 주변엔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답니다^0^   

  

자전거를 이용하면 이렇게 다양한 관광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코스 중 두 코스 소개해드립니다

 

 

'철새의 낙원', '갈대의 노래길' 입니다.

개인적으론 갈대의 노래길이 괜찮은 것 같아요! 자전거를 꽤 밟아야 하지만 요즘 대세인 워터파크를 거친다면 아주 시원한 라이딩이 되지 않을까요?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ㅎㅎ

길~~죠!?!

서툴렀지만, 4대강 속 다양한 관광지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