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scendo'12/PPL

[PPL] 런던 올림픽과 함께하는 공식 스폰서(엘라스틴)

2012 런던 올림픽을 함께하는 각 분야 스폰서들

Worldwide TOP(Top Olympic Partner) Partner

 

IOC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국제올림픽위원회

 

1.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콜라회사 중 하나로 스폰서 경력으로 따지면 스폰서 기업들 중 단연 최고입니다!! 이번 2012 런던 올림픽에서 음료부문 후원을 맡은 코카콜라는 1928년 개최된 제 9회 암스테르담 올림픽때 처음 올림픽 스폰서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코카콜라는 올림픽 뿐만아니라 월드컵에서도 꾸준히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지금까지 대략 80여년 정도라는 긴 시간동안 올림픽 공식 스폰서로 꾸준히 활동했음에도 불구하고 IOC와 2020년까지 스폰서 파트너쉽이 남아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코카콜라는 간간히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도 선보이는데요. 오랜시간 올림픽 스폰서로 활동한 만큼 화려한 올림픽 패키지가 종류별로 참 많네요!!!

 

                    

 이번 2012 런던올림픽 기념 스페셜 패키지도 캔버전 병버전으로 다양하게 출시되었네요. 다채로운 색깔을 사용해 화려하면서도 조화로운게 예뻐보여요.

 

2.   맥도날드  

‘햄버거’하면 딱! 떠오르는 기업이죠. 비록 외국(미국)기업이긴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체인점이 워낙 많은 터라 우리나라에서도 어느 지역을 가나 맥도날드를 흔히 볼 수 있죠. 맥도날드는 1976년 개최된 제 21회 몬트리올 올림픽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올림픽 스폰서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국제적 이벤트!! 2012 런던 올림픽을 맞아 맥도날드도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맥도날드의 新메뉴 5대륙6메뉴입니다. 5대륙6메뉴는 올림픽 개최 기간을 포함해서 8월 26일까지만 판매되는 맥도날드의 한정 메뉴예요. 각 대륙을 대표하는 메뉴들로 구성하였다고 하는데요, 구성에는 호주 바비큐 버거, 유럽 포모도로 치킨 버거, 아메리카 베이컨 토마토 맥머핀, 아메리카 디럭스 브런치, 아시아 쉑쉑 칠리후라이즈, 아프리카 필리필리 맥너겟 소스! 이렇게 여섯 종류네요.

 

 맥도날드의 올림픽 이벤트는 여기서 끝이 아니예요. 기간내에 맥도날드에 가서 라지세트를 주문하면 런던올림픽 한정판 코카콜라컵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3.   VISA   

1986년부터 올림픽 스폰서로 함께한 VISA는 신용카드분야 공식 스폰서 기업입니다.

지금 VISA카드는 페이스북 응원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노트와 영화티켓을 드린다고 합니다.

  ↓비자카드에서 진행중인 이벤트

4.  P&G 

 P&G는 미국의 대표적인 비누·세제, 기타 가정용품 제조업체입니다. 2008년에 개최된 베이징 올림픽에서는 존슨앤존슨이 공식 스폰서였으나, P&G가 지난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때부터 각종 생활용품을 후원해주며 이번에 새로이 올림픽 스폰서대열에 합류했어요. 또한, P&G는 ‘Thanks mom’이라는 헌정광고를 방영하였는데 뒤에서 선수들을 뒷바라지해주는 선수들의 어머니모습을 비춰주며 ‘세상 모든 어머니들을 후원합니다.’라는 카피가 뜨는 이 광고를 보니 경기 결과가 어떻든 그 뒤의 숨은 노력에 눈길이 가면서 마음이 짠~해지는 광고였어요.

P&G는 최근 대한체육회와도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선수들과 가족들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5.   Panasonic 

  파나소닉은 일본기없으로써 시청각 정보 통신 제품에서 가정용 전자 제품 및 부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예요. 이번 런던 올림픽에서는 경기 진행 및 중계관련 오디오, 비디오 장비분야의 공식 스폰서로 활약할 예정이네요. 이번에 올릭픽 최초로 3D방송을 제공한다고 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6.  Omega 

 오메가는 스위스 기업인데요 스위스를 대표해서 이번 올림픽에 시계 브랜드로써 공식 스폰서로 활동할 예정이예요. 오메가는 1932년부터 올림픽 스폰서 기업으로 파트너를 맺었다고 하네요. 이번 런던 올림픽에서 육상과 수영 등 기록중심의 경기에 등장하는 계기판이 오메가가 후원하는 분야겠네요.

오메가에서는 이번 2012 런던 올림픽을 기념하여 오메가의 제품 브랜드 중 하나인 오메가 시마스터를 1948개(시마스터의 출시 해)로 한정 출시했다고 합니다.

7.   삼성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대기업이죠. 삼성(samsung)!! 삼성이 현재 국내기업으로써 가장 많이 알려진 올림픽 공식 스폰서예요. 삼성의 이건희 회장이 현재 IOC 위원으로써 활동 중이라고 하네요. 많은 삼성광고의 모델들이 이번 올림픽의 성화봉송에 참여할 예정이고, 갤럭시 노트 런던올림픽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이번 올림픽을 가장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하는 기업이라고 생각되네요.

8.   GE(General Electric Corporation)  

  GE는 이번 올림픽에 공식 스폰서활동을 맡은 미국 기업중 하나로 2005년부터 올림픽과 파트너쉽을 맺어 스폰서로 활동 중이에요. 현재 2016년 브라질 올림픽까지 파트너쉽이 체결된 상태라네요. GE는 올림픽 경기장에 필요한 전력, 조명, 수처리, 운송, 보안 등과 더불어 헬스케어 솔루션까지 여러분야에서 스폰서의 자격으로 후원할 예정입니다.

9.   Acer  

  Acer는 이번 런던 올림픽 공식 스폰서 중 하나로 대만 기업이예요. 이번 올림픽에서 컴퓨터 부문 후원예정이네요.

10Atos

  정보통신 부문 후원.

11.   Dow 

 화학부문 후원.

 

 

 

'Crescendo'12 > PP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시즌 에어컨 특집!!  (0) 2012.07.30
[PPL] 런닝맨 두개의 심장 박지성편  (0) 2012.07.27
PPL을 품은 신사의 품격  (0) 2012.07.09
시간은  (0) 2012.06.25
[카피팀] 열정은  (0) 2012.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