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생각

언어순화 공익광고



나는 이 광고를 처음 보자마자 폭소를 일으킨 광고였다. 광고 안의 학생들의 상황과 배경음악이 너무 적절해서 경악을 금치 못했기 때문이다. 대부분 공익광고하면 딱딱하다라는 이미지가 떠오른다. 나 역시 마찬가지이다.

나는 모두가 알법한 삼성기업의 TV광고처럼 시각적으로 화려하거나 이 공익광고처럼 웃음을 유발하며 공감을 이끌어내는 광고가 더 기억에 남는다. 이 광고는 우리가 떠올릴법한 공익광고의 딱딱하고 정형화되어 오로지 교훈만 전해주려 하는 그런 광고가 아니다. 물론 그러한 광고들은 기억에 잘 남지도 않는다. 또한 나는 격한 공감을 했다.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많은데 표현력의 한계를 비속어와 은어가 대신해주는 것을 부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듣는 사람 또한 마찬가지인 것 같다.

하지만 단지 광고의 대상이 청소년, 학생으로 국한하여 만든 것이 아쉽다. 이 광고에 달린 댓글들을 보면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다. 하지만 둘 다 더러운데 아랫물만 청소하면 뭐하냐와 같이 어른들의 비속어사용문제도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이 광고를 시리즈물로 만들어 여러 연령대를 포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광고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질랜드 공익광고  (0) 2014.04.07
제주 워터의 패키지 디자인 광고  (0) 2014.04.06
무설탕 츄팝츕스 광고  (0) 2014.04.06
두산광고 2탄!  (0) 2013.08.30
몸과 마음이 모두 힐링이 되는 광고(DeniC)  (0) 2013.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