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생각/영상 광고

[영상 광고]현대자동차 벨로스터 저승사자 해외편 - (갓슈)

 

 

 

해외에서 벨로스터 광고를 할 것인데요. 이 광고는 바이럴 광고로 유명합니다.

좀 더 색다른 면으로 벨로스터의 한 쪽 밖에 없는 문을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새로운 모습의 면모를 무서운 장면으로 강조하는 면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 주는 영상이긴 하지만

충분히 EFFECT있는 영상입니다.

광고인으로서 이렇게 다양한 측면에서의 영상을 많이 봐두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봤으면 바이럴 마케팅 대해 알아봅시다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메신저 혹은 블로그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상품을 홍보하도록 만드는 기법으로,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바이럴 마케팅은 상품이나 광고를 본 네티즌들이 퍼담기 등을 통해 서로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마케팅 방식을 이른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바이럴(viral) 마케팅 혹은 바이러스(virus) 마케팅이라고 부른다.

바이럴 마케팅은 기존의 매체 광고와 마찬가지로 1 대 다수에게 향한다는 특징이 있으나, 일방적 노출이 아닌 소비자에 의한 선택적 노출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특히 또 다른 온라인 광고형식인 키워드 광고나 배너광고에 비해 다른 블로그로의 스크랩 기능을 통해 효과가 확산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이럴 마케팅은 넓은 의미에서 입소문 마케팅과 유사하다. 하지만 입소문 마케팅이 주부나 동호회 등을 통해 상품의 이용평이나 기능 등과 관련된 내용이 많다는 점에 반해, 바이럴 마케팅은 엽기적이거나 재미있는 독특한 콘텐츠가 기업 브랜드와 결합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자 광고에도 수많은 기법들이 있습니다. 차츰 배워나가는 광고인들에게 우리를알리는 에딧인이 되시기 바랍니다.